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사업소개 > 해외수출지원

해외수출지원

해외수출지원

수출작품 번역 지원

▲ 2020 수출작품 번역 지원사업 선정작
<전지적 짝사랑 시점>
“우수한 만화IP의 해외 수출 활성화를 위한 번역 지원”

우수한 한국 만화가 세계 시장에 뻗어나갈 수 있도록 번역 및 제재작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출판사, 플랫폼, 에이전시 등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한국만화 해외전시 및 만화교류

▲ 2019 이탈리아 내 만화축제와 연계한 ‘웹툰의 세계로 초대합니다(BENVENUTI NEL MONDO DEL WEBTOON)’ 만화 전시 개막식 현장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의 한국 만화 가치 실현”

세계웹툰포럼 등 글로벌 만화·웹툰 시장동향과 미래 전망 분석을 위한 세계 만화계의 소통 및 협력 창구를 운영합니다. 또한 해외문화원과 연계한 만화 전시를 개최하고,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한국 만화·웹툰의 문화브랜드 가치를 드높이는 활동을 수행합니다. 해외 웹툰 수출을 위한 물꼬를 트고 진출 기반을 마련하여 한국 만화·웹툰의 글로벌 대외신인도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국제만화가대회(ICC) 사무국 운영

▲ 2019년 제18회 국제만화가대회 현장 사진
(일본 기타큐슈 개최)
“예술과 우정의 공존, 국제만화가대회”

국제만화가대회(ICC: International Comic Artist Conference)는 전 세계 만화가들의 우정과 화합을 도모하는 국제적인 민간교류기구입니다. 각국 만화 장르의 다양성과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비교할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사회에 대한 진실되고 건설적인 만화가로서의 책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작가들의 교류의 장이자 축제입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사무국을 두고 있으며 1996년부터 상임이사국인 한국, 일본, 중국, 홍콩, 대만에서 번갈아 개최되고 있습니다.

ICC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중일 신인만화가 콘테스트

▲ 2019년 제18회 국제만화가대회 현장 사진
(일본 기타큐슈 개최)
“Who is the next Asia comics star?!”

아시아 만화 3강, 한/중/일 신인만화가들의 창의력 터지는 만화경쟁전이 매년 펼쳐진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한중일 신인만화가 콘테스트에는 한/중/일 각국을 대표하는 신인만화가 21인이 <4컷 만화 빈칸채우기>, <특정 주제의 단편만화 제작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경쟁하며, 또 한편으로는 우정과 화합을 도모합니다. “We competed fiercely and communicated friendly!” 한국의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일본의 기타큐슈만화박물관, 중국의 써머주 만화 에이전시가 공동 주관하는 본 콘테스트는 매해 각국을 순회하며 개최됩니다.

한중일 신인만화가 콘테스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