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인근 경찰서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이광엽
작성일
2021.06.29
조회
3,652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인근 경찰서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만화영상진흥원-부천원미경창서·인천삼산경찰서와 업무협약

- 아동학대예방, 범죄예방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만화 홍보물 제작 등 공동 추진

 

국내 유일의 만화진흥기관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629일 부천원미경찰서(서장 엄성규) 및 인천삼산경찰서(서장 유윤상)와 함께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가정폭력, 아동학대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만화·웹툰을 적극 활용해 홍보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사회 공공분야 홍보에 만화와 웹툰이라는 친근하고 대중적인 콘텐츠를 접목됨으로써 그간의 주입식 홍보라는 한계에서 벗어나 보다 시민 친화적이고 실질적인 홍보를 위함이다.

 

협약서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적 약자 보호를 주제로 한 만화 제작을 통해 사회적 약자 보호 캠페인을 시작하며, 경찰서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진흥원이 만화를 활용한 창작 홍보물을 제작 및 제공하고 경찰서와 함께 이를 배포하는 방식이다.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협약식에서 진흥원 신종철 원장과 원미서 엄성규 서장, 삼산서 유윤상 서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공공분야 홍보에 있어 더욱 다방면의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며,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인식개선과 함께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이번 협약의 첫 번째 작품은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홍보물을 제작 할 예정이다.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

(: 부천원미경찰서 엄성규 서장 중: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 우 : 인천삼산경찰서 유윤상 서장)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