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영상대-한국만화영상진흥원 ‘업무협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7.01
조회
1,830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영상대-한국만화영상진흥원 ‘업무협약’
㈜고구미 등 9개 입주기업과도 협약 체결

■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오재록)이 만화창작 및 산업인력 육성을 위해 협력한다.

■ 한국영상대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30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세미나실에서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이날 협약식에는 유재원 총장과 오재록 원장을 비롯해 한국영상대 만화창작과 교수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9개 입주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 주요 협약 내용은 △ 만화분야 창작 및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현장 실습과 인턴십 협력 △국책사업 및 대정부 사업 협력 △ 만화분야 인력개발 및 고용복지관련 정책 연구 공조 △졸업예정자(졸업자) 중 우수인재 추천 △취업컨설팅 및 취업특강 공동개최 등이다.

■ 협약에 따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한국영상대 재학생에게 현장 실습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인재에 대한 취업 지원을 약속했다. 한국영상대는 현장 중심 교육이 되도록 현장의 수요를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 이번 협약으로 한국영상대는 만화분야의 현장실습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재학생의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 유재원 총장은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며 만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한국영상대는 같은 날 동시에 만화영상분야 인재육성을 위해 ㈜고구미(애니메이션)를 비롯한 △고우영화실(만화복원/보정) △거북이북스(만화기획출판) △리퀴드브레인(애니메이션) △손봄(디지털만화제작) △씨엔씨레볼루션(디지털만화기획서비스) △CBC(만화콘텐츠기획) △오즈하우스(만화콘텐츠기획) △PISAF(애니메이션축제) 등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9개 입주기업과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