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기획전시 다이어터전 일환으로 작가사인회와 정봉주 저자 특강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6.13
조회
2,057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인기웹툰“다이어터”캐러멀 작가와 “골방이 너희를 몸짱되게 하리라” 정봉주 저자와 함께하는 한국만화박물관 특별행사
- 한국만화박물관 기획전시 ‘다이어터 건강만화전’ 일환으로 진행
- 15일(토) 1시 인기 웹툰 <다이어터>의 캐러멜 작가 사인회,
- 15일(토) 3시 다이어트 정보서 <골방이 너희를 몸짱되게 하리라> 정봉주 저자 특강

■ 만화도시 부천의 한국만화박물관(원장 오재록)에서는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비만과 식이를 소재로 한 기획전시 <다이어터 건강만화전>이 8월 8일(목)까지 박물관 제 1?2 기획전시실에서 전시중이다.

■ 이에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다이어터 건강만화전>의 일환으로 인기 웹툰 작가 ‘캐러멜 작가 사인회’와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의 다이어트 특강’을 개최한다.

■ 캐러멜 작가는 2005년 포털 사이트 다음을 통해 웹툰 《남아돌아》로 데뷔한 뒤 《오리우리》, 《미스 문방구 매니저》 같은 작품으로 큰 인기를 모았다. 이후 2011년 2월부터 연재가 시작된 《다이어터》는 고도비만에 시달리고 있는 평범한 은행원 ‘수지’의 다이어트 도전기를 통해 다이어트 및 식이조절에 대한 실용적 정보를 제공한 작품으로, 2012년 7월 100화를 끝으로 연재가 마무리될 때까지 다음 웹툰 전체 순위 1~2위를 수성했다. 단행본 역시 10만 부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성공을 거뒀으며 이번 <다이어터 건강만화전>의 모토 웹툰이기도 하다.

■ 한편 더위가 한층 더 가까워지면서 바캉스의 계절 여름을 맞이하여 다이어트 특강으로 《골방이 너희를 몸짱되게 하리라》의 저자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의 <빠삐봉 정봉주의 맨손헬스 특강>이 개최된다.

■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전달하고자 하는 기획전시의 의도에 따라 특별한 운동 기구 없이도 다이어트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전봉주 전 민주당 의원은 시민들에게 강의 할 예정이다.

■ 또한 이번 특강에서는 《골방이 너희를 몸짱되게 하리라》의 저자 정봉주에게 묻고 싶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이메일( curator@komacon.kr )로 6월 14일까지 사전질문을 보내면 특강이 끝난 후 질의 응답시간때 질문을 선정하여 도서《골방이 너희를 몸짱되게 하리라》를 증정할 예정이다. (질문시 연락처 기재 필히 기재)

■ 이번 한국만화박물관의 특별행사인 인기 웹툰 캐러멜 작가 사인회는 6월 15일(토) 오후 1시 박물관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정봉주의 <빠삐봉 정봉주의 맨손헬스 특강>』은 6월 15일(토) 오후 3시에 박물관 만화영화상영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특강에 앞서 오후 2시에는 정봉주 저자 사인회가 박물관 1층 로비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 웹툰 작가 사인회와 저자 특강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무료로 진행한다.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입장권 구매시 박물관 관람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관련된 만화전시를 감상할 수 있으며 무료 체성분 검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전시실에서는 생활체육 전공 트레이너의 안내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법을 배울 수 있다.

■ 기획전시 『다이어터 건강만화전』의 부대행사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 담당자(032-310-3090)에게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특강팝업.jpg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