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 “다양성 영화관” 지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4.23
조회
1,864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 “다양성 영화관” 지정!
- 부천시, 경기영상위원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다양성영화지원 업무협약 체결
-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독립·예술·다큐멘터리 영화까지 상영

■ 만화도시 부천의 한국만화박물관 1층 만화영화상영관에서 다양성영화를 볼 수 있게 된다. 부천시(시장 김만수), 경기영상위원회(위원장 조재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오재록)은 4월 19일 오전 10시 30분, 부천시청에서 다양성영화관 상호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다양성영화를 상영하기로 합의했다.

■ 다양성영화란 독립영화, 예술영화, 비주류영화, 다큐멘터리 영화를 모두 합쳐 부르는 것으로, 다양한 소재와 다양한 방법으로 만드는 영화로 단편영화, 저예산영화, 리얼다큐멘터리 영화 등 상업영화가 아닌 영화를 말한다.

■ 이들 3개 기관은 다양성영화관 산업 지원을 위해 상영기회 확대, 영화배급의 건강한 환경조성, 시민들을 비롯하여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에 기여하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만화영화상영관은 총386석 규모로 디지털 영사기, 서버, 필름영사기, 3D상영장치, 음향(돌비7.1), HDV 데크 등 최신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영진위 통합전산망도 등록되어 있다.

■ 이미 선정된 다양성 전용 영화관보다 최신 시설로 개봉영화도 즉시 상영이 가능하며 다양한 영화(판타스틱, 애니메이션 등) 관람은 물론 만화박물관까지 구경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앞으로, 정기적으로 다양성 영화를 상영활 계획이지만, 5월말까지는 만화영화상영관에서 가정의 달 특집 프로그램인 ''천방지축 빼꼼'' 뮤지컬 공연이 예약이 되어 있는 관계로 다양성 영화 시간대를 조정하여 향후 정기상영할 예정이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오재록 원장은 “다양성영화 상영을 계기로 1층 만화영상상영관이 가족관람층을 비롯하여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이 찾아오고 즐기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보다 자세한 문의 및 프로그램 상영시간대 확인은 한국만화박물관(032-310-3093)으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협약사진.JPG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