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언제 어디서든 만화와 함께!! 우리만화 홍보 어플리케이션 <코믹저널> 오픈!!

작성자
박은선
작성일
2013.03.06
조회
2,741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언제 어디서든 만화와 함께!

우리만화 홍보 어플리케이션 <코믹저널> 오픈!!

- <코믹저널>을 통해 만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소통의 장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오재록, 이하 진흥원)은 우리만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국내 오픈마켓을 활성화하기 위한 우리만화 홍보 어플리케이션 <코믹저널>을 개발하여 오픈했다.

? <코믹저널>은 만화콘텐츠의 디지털 유통 및 소비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만화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참여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개방형 시스템으로, 정보제공 패턴 변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다양한 디지털만화 수요욕구에 대응하고자 개발됐다.

? 이번에 개발된 어플은 우리만화의 최근 신작에서부터 우수 명작까지 다양한 정보 및 작가들간의 상호소통을 원활히 하고자 ‘우리만화의 작품정보’, ‘디지털만화규장각’, ‘작가 SNS’,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구성하여 어플 사용자가 직접 댓글을 쓰고 참여가 가능하게 반영했다.

? 또한, 디지털만화규장각(www.kcomics.com)과 연동되어 다양한 우리만화에 대한 기사와 특집, 정보 등의 친근한 내용도 이번 어플을 통해 독자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 특별히 어플 오픈을 기념하여 박인하 교수(청강문화산업대학 만화창작과)의 ‘우리만화 홍보 앱이란 무엇인가’를 비롯하여 한겨레신문 구본준 기자의 ‘한국만화, 지금이 진정한 현실이자 기회다’ 등의 특집 기사도 마련됐다.

? 진흥원의 오재록 원장은 이번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우리 만화의 작품정보를 비롯하여 만화리뷰, 뉴스, 만화가 인터뷰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한 홍보 어플리케이션이 우리만화에 대한 국내외 만화 독자의 관심을 고조하고, 수준 높은 만화 소비 문화 형성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 <코믹저널>은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부분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담당자(032-310-3022)에게 문의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