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출·퇴근길에 즐기는 만화! 버스만화갤러리 시승식 및 만화계단 오픈식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3.01.22
조회
2,519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출·퇴근길에 즐기는 만화!
버스만화갤러리 시승식 및 만화계단 오픈식

 

- 부천시 소신여객 70-2번 시내버스 내에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한 버스만화갤러리 조성
 

? 오는 24일(목), 부천시 소신여객 70-2번 시내버스가 시민들을 위한 ‘버스만화갤러리’ 로 꾸며져 첫 시승식이 열린다.
 
? 부천시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만화특별시 부천의 이미지에 걸맞게 시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내버스 70-2번 2대에 만화갤러리를 조성했다. 부천역에서 출발하여 여의도까지 가는 출?퇴근 인구를 비롯한 부천시민들이 바쁜 일상속에서 만화와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이다.
 
? ‘버스만화갤러리‘ 내부에는 2010ㆍ2011 부천만화대상을 수상한 박희정, 최규석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가 마련됐고, 외부에는 부천시 대표캐릭터 ’빼꼼‘과 오늘의 우리만화상 수상작(5작품 : 윤태호 <미생>, 최민호 <텃밭> , 홍연식 <불편하고 행복하게>, 앙꼬 <나쁜친구>, 김성재?김병진 <용병 마루한>)을 홍보하고 시민들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게재되어 이용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오는 24일 진행되는 ‘버스만화갤러리’ 시승식 때는 부천시장을 비롯한 참여작가 등이 부천시청에서 부천역까지 버스를 시승한 후, 부천역에 조성된 만화계단을 걸어볼 예정이다. 부천역 만화계단은 201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수상작인 윤태호 작가의 <미생>과 부천시 대표캐릭터 <빼꼼> 이미지를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오늘도 힘내세요’, ‘빼꼼과 함께 건강한 하루’ 라는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조성됐다.
 
? ‘버스만화갤러리’와 ‘부천역 만화계단’의 조성을 통해 한국만화가 한 층 더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한국만화박물관을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홍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버스만화갤러리’ 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담당자(032-310-3034)에게 문의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