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대통령, 만화와 만나다展 개막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12.18
조회
2,097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대통령, 만화와 만나다展 개막
 

- 2012년 12월 21일(금)~3월 31일(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기획전시실 전시
- 역대 대통령 캐리커처 전 및 캐리돌 포토전, 일간지 시사만화 자료전 등 다양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은 한국만화박물관 특별기획전시 『대통령, 만화와 만나다展』을 선보인다. 본 전시는 2012년을 정리하며 올해 진행된 18대 대통령 선거와 함께 뜨거운 이슈였던 ‘대통령’, ‘새 리더’에 대한 만화 전시이다.
 
? 시사만화가 박기정, 박재동, 박순찬, 손문상 작가들이 표현한 초대 대통령에서부터 17대 대통령까지(이승만~이명박) 10인의 대통령 캐리커쳐 전시를 오는 12월 21일(금)~3월 31일(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기획전시실과 로비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또한, 역대 대통령들의 특징을 부각시킨 캐리돌(캐리커처 인형) 전시와 시사만화가들이 그린 대통령 캐리커처를 실제 인물크기의 대형 한지등(燈) 인형으로 제작한 캐리커처 포토존도 꾸며질 예정이다.
 
? 더불어 우리나라 일간지 시사만화에 나타난 대통령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사만화 자료전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이승만~이명박 대통령까지 대통령직에 당선되고, 이·취임하는 사건을 중심으로 그려진 만평과 네 컷 시사만화 약 300건을 시대 순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관람객들을 위하여 학습만화 <10대와 만나는 정치와 민주주의> 중 ‘대통령은 무슨 일을 하나요?’, ‘대통령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나요?’ 에피소드가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도서 <대통령이 될래요> 중 ‘대통령의 하루’를 고무자석인형으로 붙여보는 체험형 전시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 한편, 이번 전시에는 ‘대한민국 리더展’에 전시된 작품 중 8인의 Fine Art작가가 그린 18대 대통령 당선인 소재로 한 팝아트 스타일 회화 작품과 미디어 아트가 이동 전시될 예정이다.
 
? 더불어, 오는 1월 11일부터는 ‘18대 대통령 당선인에게 바란다’, ‘18대 대통령과 함께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18인의 만화가가 만화로 표현하고, 만화를 사랑하는 일반인의 작품도 공모·접수·선발하는 전시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 『대통령, 만화와 만나다展』은 한국만화박물관 입장권(5,000원/36개월 이상 1인)을 구입하면 상설전시장과 함께 모두 관람할 수 있으며,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18대 대통령 선거일을 기념하여 투표 인증샷을 제시하면 박물관 무료입장이 가능한 ‘대통령 선거 참여하고 박물관 가자!’ 이벤트도 12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 문의는 한국만화박물관(032-310-3024)을 통해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