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윤태호 작가의 “미생”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상 수상!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12.07
조회
2,568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윤태호 작가의 “미생”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상 수상!
 

- 7일(금) 오후 3시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개최
- “미생”의 윤태호, “더 비스트”의 김학분, “닥터 프로스트”의 이종범, “마음으로 느끼는 조선의 명화”의 서은경, “도사랜드”의 두엽?이원식 작가 수상
 

?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Korea Contents Awards 2012)’ 만화부문에서 “미생”의 윤태호 작가가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 “미생”은 바둑을 통해 본 이 시대 직장인들의 모습을 그린 웹툰 작품으로 ‘만화가 아닌 인생 교과서’, ‘직장생활의 교본’, ‘샐러리맨 만화의 진리’ 등으로 불리며 직장인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의 ‘만화 속 세상’에서 웹툰 전체 평점 최장기간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올 11월 개최된 ‘제12회 만화의 날’ 기념식에서 ‘2012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한편, 이 날 시상식에서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투자지원한 김학분 작가의 “더 비스트 - 운명의 시작”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작가인 이종범 작가의 “닥터 프로스트”, 서은경 작가의 “마음으로 느끼는 조선의 명화”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두엽?이원식 작가의 “도사랜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하였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더 비스트 - 운명의 시작”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세계 속에 새로운 만화한류를 일으키기 위해 적극 지원 중인 브랜드 ‘K-Comics’의 제1호 작품이자 한류 아이돌 그룹 ‘비스트(Beast)’를 모델로 한 작품으로, 지난 8월 출간과 함께 출판업계에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3만 권이 넘는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 이종범 작가의 “닥터 프로스트”는 마음을 읽는 천재 심리학자 ‘닥터 프로스트’의 활약을 담은 작품으로 포털사이트 네이버 연재 당시 ‘심리학과 만화가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이라는 평을 얻으며 2011년 독자만화대상 온라인만화상을 수상하였고, 2013년 케이블 채널 OCN을 통해 드라마로도 제작이 예정되어 있는 등 젊은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 서은경 작가의 “마음으로 느끼는 조선의 명화”는 정선, 김홍도, 김정희 등 조선 시대 대화가들과 그들의 작품에 얽힌 이야기를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작품으로, 옛 그림을 처음 접하거나 어렵게 느끼는 독자들에게 한국 전통 그림의 아름다움과 감동을 전수해주는 작품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두엽?이원식 작가의 “도사랜드”는 방년 25세의 대졸 청년이 얼결에 도사가 되어 세상을 엉망으로 만드는 나쁜 이들을 물리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작품으로, 포털 사이트 다음의 ‘만화 속 세상’에서 2011년 6월부터 올해 4월까지 연재되면서 ‘한국의 전통문화사상을 현대 버전으로 잘 리메이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모았다.
 
?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한 해 동안 한국콘텐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린 작품과 주역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콘텐츠 창작활동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국내 콘텐츠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2012년도 시상식에서는 만화대상을 비롯해 해외진출유공포상, 방송영상그랑프리, 애니메이션대상, 캐릭터대상, 차세대 콘텐츠 대상 등 6개 분야에서 총 36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행사 및 수상 작가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담당자(032-327-3083, 3013)에게 문의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