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박물관, “다이어터” 캐러멜 작가와 함께하는 멘토특강 개최!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12.04
조회
2,815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박물관, “다이어터” 캐러멜 작가와 함께하는 멘토특강 개최!

  
- 22일(토), 한국만화박물관 “만화상상 놀이터 아카데미” 일환으로 진행
-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 통해 4일(화)~21일(금)까지 선착순 40명 접수

 
? 국내 최대의 복합만화문화공간인 한국만화박물관은 12월 22일(토) 오후 2시, 만화 작가의 길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비롯해 만화가 지망생, 만화를 사랑하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무료 특강 행사인 ‘만화멘토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는 인기 웹툰 “다이어터”의 ‘캐러멜(본명 : 오현동)’ 작가가 초대된다.
 
? 캐러멜 작가는 이번 특강에서 웹툰계의 리얼한 창작세계에서부터 “다이어터”의 탄생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웹툰 작가라는 직업에 대한 전망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 캐러멜 작가는 2005년 포털 사이트 다음을 통해 웹툰 “남아돌아”로 데뷔한 뒤 “오리우리”, “미스 문방구 매니저” 같은 작품으로 큰 인기를 모았다. 이후 2011년 2월부터 연재가 시작된 “다이어터”는 고도비만에 시달리고 있는 평범한 은행원 ‘수지’의 다이어트 도전기를 통해 다이어트 및 식이조절에 대한 실용적 정보를 제공한 작품으로, 올 7월 100화를 끝으로 연재가 마무리될 때까지 다음 웹툰 전체 순위 1~2위를 수성하였으며, 단행본 역시 10만 부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성공을 거뒀다.
 
? 본 특강은 12월 22일(토) 한국만화박물관 2층 제 1교육실에서 오후 2시부터 90분 간 진행되며, 접수는 12월 4일(화) 10시부터 12월 21일(금) 오후 6시까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http://www.komacon.kr/)를 통해 가능하다. 선착순 40명까지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 한국만화박물관의 만화교육 프로그램 “만화상상 놀이터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4월 초대된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와 6월 초대된 “머털도사”, “임꺽정”의 이두호 작가, 10월 초대된 “와라! 편의점”의 지강민 작가에 이은 올해 네 번째 특강이다. 앞서 진행된 특강들이 모두 조기에 접수가 완료되는 등 만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지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어, 이번 특강 역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한편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수업인 “얼룩얼룩얼룩소 아이패드 창의체험”, 스토리가 있는 한 컷 만화그리기 교육 프로그램인 “스토리텔링교실” 등도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만화멘토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박물관경영팀 담당자(032-310-3029)에게 문의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