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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정책과 지역문화 마케팅에서도 ‘만화’가 뜬다!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10.04
조회
2,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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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정책과 지역문화 마케팅에서도 ‘만화’가 뜬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10일(수) “공공정책과 지역문화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공공만화 전략 세미나” 개최
 
? 최근 ‘만화’는 단순히 지식과 재미를 전달하는 매체로서만이 아니라, 우리 일상 속 다양한 분야에서 직간접적으로 활용되며 산업적·사회문화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 이처럼 하나의 트렌드로 대두되고 있는 만화가 활용된 공공정책의 홍보와 지역문화 마케팅에 대한 관련 전문가들의 강연과 토론의 장인 “공공정책과 지역문화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공공만화 전략 세미나”가 10월 10일(수)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진행된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카툰협회와 카툰피아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관계자, 그리고 만화가들의 만화가 가진 공공정책 및 지역문화 홍보마케팅적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창완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만화의 기능과 역할’, ‘공공부문에서의 홍보만화 활용 효과’, ‘공공정책 브랜드웹툰의 기획제작 사례’, ‘매체와 연계한 만화의 효용가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발제 및 토론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병헌 원장은 “만화는 그래픽이 포함된 이야기 장르 중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표현수단으로서 사회 전반 영역에서 점점 그 활용가치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는 대국민 대상의 공공 정책 사업 홍보와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문화 마케팅의 틀로써 공공만화의 역할과 활성화에 대한 담론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본 세미나는 관계자 및 만화 작가, 만화 전공자를 비롯하여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접수 및 참여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www.komacon.kr) 또는 콘텐츠진흥팀 담당자(032-310-3046)를 통해 확인 및 문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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