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어벤져스> 슈퍼히어로 부천으로 총 출동!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8.07
조회
3,430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어벤져스> 슈퍼히어로 부천으로 총 출동!
BICOF2012 ‘어벤져스 어셈블’전 개최

 
? 올 상반기 극장가를 뒤흔든 영화 <어벤져스>의 주인공들이 만화도시 부천으로 찾아온다. 제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장 박재동 이하 BICOF 2012)가 올 상반기 외화 흥행 1위 영화 <어벤져스>를 주제로 ‘어벤져스 어셈블’전을 마련한 것이다. ‘어벤져스’는 영화에 앞서 미국 최대의 만화출판사 ‘마블코믹스’에서 출간한 동명의 만화 제목이다. 마블사의 만화를 통해 데뷔한 슈퍼히어로들이 한데 모여 세계를 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단연 슈퍼히어로계의 올림픽이라 할만한 ‘어벤져스’는 영화보다 먼저 출판만화로 세계적인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 축제 기간 동안 큐브 1관에서 진행 될 ‘어벤져스 어셈블’ 기획전에는 아이언맨, 토르, 캡틴 아메리카의 실제 크기의 대형 피규어가 설치된다. 전시를 관람하는 사람들이 살아 움직일 것 같은 슈퍼히어로들을 같은 공간에서 실제 크기로 보고 느끼는 색다른 경험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이외에도 마블사의 ‘어벤져스’ 시리즈에 등장하는 50여 개의 피규어들을 준비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더했다. 또한 ‘어벤져스’가 선보이는 마블의 독특한 세계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히어로들과 주요 캐릭터들의 소개한다. 물론 원작 만화 컨셉 및 드로잉, 국내 어벤져스 관련 피규어, 인터렉티브 코믹스 등의 전시가 함께 구성된다.
 
? 그 중 이번 BICOF 2012의 ‘어벤져스 어셈블’전에서는 핵심멤버인 ‘아이언 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등을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우선 ‘어벤져스’의 브레인이자 시크한 유머를 담당하는 ‘아이언 맨’은 천재적인 두뇌로 직접 제작한 여러 종류의 수트를 입은 원화 및 드로잉을 선보인다. 또한 아이언 맨의 실제 크기대로 제작한 대형 피규어를 전시하여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 중구난방 슈퍼히어로를 이끌어가는 ‘어벤져스’의 캡틴 아메리카는 영화 <어벤져스>에서 선보인 새 히어로 수트를 장착한 실제 크기의 대형 피규어와 원화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앞서 각각의 영화를 개봉했던 다른 캐릭터에 비해 국내 인지도는 다소 낮은 편이었으나, <어벤져스>의 폭발적인 흥행에 힘입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이다. 덕분에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국내에서는 다소 희귀한 캡틴 아메리카의 다양한 전시품목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마지막 핵심 캐릭터 토르는 앞서 소개한 히어로들과 신들의 세계 ‘아스가르드’의 천둥의 신. 국내에도 작년 봄 <토르: 천둥의 신>의 제목으로 극장 개봉하여 흥행한 바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토르의 실제크기의 대형 피규어와 토르의 상징인 전투용 망치 ‘묠니르’, 동생인 계략의 신 로키 등 토르와 신계 ‘아스가르드’의 다양한 품목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 슈퍼히어로들의 총출동으로 화려하게 빛날 BICOF 2012는 오는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부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일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BICOF.com에서 기타 문의 사항은 BICOF 2012 사무국(032-310-3060~8)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