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박물관, 도심 속 여름 피서지로 각광!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8.03
조회
2,120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박물관, 도심 속 여름 피서지로 각광!

 
-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및 무료 공연 프로그램 진행 중

 
? 만화도시 부천에 위치한 국내 최대규모의 복합만화공간 한국만화박물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몰려든 관람객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 본격적인 여름 휴가시즌이 시작된 7월 말부터 현재까지 한국만화박물관에는 연일 평균 1,500여 명에 가까운 관람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는 기존 평균 관람객 수에 비해 크게 늘어난 수치로서, 최근 가까운 도심 속에서 피서를 즐기고 싶어하는 도시인들의 단거리 휴가코스로 한국만화박물관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 현재 한국만화박물관에는 상설교육 프로그램 체험 공간으로 새롭게 오픈된 ‘상상놀이터 체험마당’에서 “꽃과 함께하는 만화교실”, “각시탈 만화 따라 그리기”, “우리가족 캐리커쳐 그리기” 등 7~8월 방학 기간 동안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만화작가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 중에 있다.
 
? 또한 박물관 내 만화영화상영관에서는 8월 첫째 주와 둘째 주 토요일, 온가족을 위한 무료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8월 4일에는 음악과 함께하는 만화 퍼포먼스 “라이브 카툰 콘서트”가, 8월 11일에는 세계명작동화 작품들을 그림자 인형극으로 만나볼 수 있는 “그림자 극장”이 공연된다.
 
? 한편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오는 8월 15일(수)부터 19일(일)까지 만화도시 부천에서 개최될 국내 유일·최대의 만화전문축제, 제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2012)가 개최된다. 본 축제에서는 2012년 최고의 흥행작인 <어벤저스>의 주인공들이 총출동하는 특별전시부터 국내 대표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캐릭터 퍼레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에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한국만화박물관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박물관 담당자(032-310-3022)에게 문의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