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구라의 원조” 방배추 선생과 박재동 화백의 웃음만발 토크쇼 개최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7.22
조회
2,623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시대의 협객, 구라의 원조” 방배추 선생과
“시사만화계 대부” 박재동 화백의 웃음만발 토크쇼 개최!

 

- 7월 28일 오후 4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5층에서 만화가 및 시민대상으로 진행
- 만화창의인재 양성 위한「K-Comics 아카데미」부대 프로그램 “프레시업! 만화창의샤워” 일환
 
? 대한민국 최고의 달변가는 누구일까? 2011년 MBC <황금어장>에 출연해 입담을 과시한 명지대학교 유홍준 교수가 당시 ‘대한민국 3대 구라’로 백기완(통일문제연구소 소장), 황석영(소설가), 그리고 방배추를 언급해 화제가 된 바 있다.
 
? 그 중 한 시대를 주먹으로 주름잡았던 ‘협객’ 방배추(본명 방동규) 선생의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오는 7월 28일(토) 오후 4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5층에서 개최되는 공개특강 <“시대의 협객, 구라의 원조” 배추가 돌아왔다!> 가 그것이다.
 
? 본 행사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만화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K-comics 아카데미」사업의 부대 프로그램인 “프레시업! 만화 창의사워”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프레시업! 만화창의사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통해 만화작가들에게는 창작소재 개발을 위한 기회를, 일반 시민들에게는 문화행사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한국 시사만화계의 대부인 박재동 화백이 사회를 맡아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날 행사에서 방배추 선생은 본인의 별명에 얽힌 뒷이야기와 ‘시라소니 이후 최고의 주먹’으로 명성을 얻게 된 일화, 파란만장한 파리 유랑기 등 돈키호테처럼 좌충우돌 살아온 자신의 삶에 대한 웃음과 감동의 이야기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 본 행사의 참가신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www.komacon.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kcomicsedu@naver.com)로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 한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본 행사 이후로도 매월 만화가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개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 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담당자(032-310-3054/3058)에게 문의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