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제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트레일러 공개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7.18
조회
2,518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부천만화대상 최규석, 핫밴드 국카스텐, 충무로 블루칩 변병준,
그들이 도시를 만화로 변신시켰다?!
제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트레일러 공개

 
?대한민국 문화계를 들썩이는 ‘핫피플’들이 국내 유일, 최대 출판 만화 축제인 제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이하 BICOF 2012 운영위원장 박재동)를 위해 의기투합했다. 오는 8월 15일 개막하는 BICOF 2012를 위해 만화가이자 영화감독인 변병준 작가와 2011년 부천만화대상을 수상하고 공식 포스터를 그린 최규석 작가 그리고 현재 가장 사랑받는 뮤지션 국카스텐이 BICOF 2012 공식 트레일러를 함께 작업한 것이다. 덕분에 현실과 만화가 오가는 독특한 영상미와 국카스텐의 매력이 넘치는 음악이 어우러져 역대 최강의 작품성을 자랑하는 트레일러가 탄생했다.
 
?작년 제15회 PIFAN에서 영화 <은진>을 상영하여 영화인들의 관심을 모았던 변병준 작가는 이번 트레일러를 위해 자신의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부천시 곳곳을 사실감 넘치는 영상으로 촬영하고 이를 만화로 그려내어 만화도시 부천, 그리고 BICOF 2012에 대한 기대감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최규석 작가의 BICOF 2012 포스터가 ‘세상과 소통하는 새로운 언어, K코믹스, 만화’를 표현하였다면, 변병준 작가의 공식 트레일러는 만화로 변신하는 도시의 모습을 현실감 넘치는 독특한 영상언어로 풀어냈다는 평.
 
?영상 속에서 재미있는 점은 실제로 부천에 작업실을 두고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만화가 최규석 작가가 포스터 작업에 이어 트레일러의 주인공으로 전격 단독 출연한 점이다. 영상과 만화의 교차편집 사이에서 다소 동떨어진 두 세계는 실제 만화가인 최규석 작가의 애정이 담긴 연기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완성도를 더했다.
 
?BICOF 2012의 공식 트레일러가 더욱 특별한 것은 ‘나가수 2’ 출연과 동시에 1위를 거머쥐며 대한민국을 강타한 뮤지션 국카스텐의 합류이다. 최규석 작가를 ‘아는 형’으로 소개할 정도로 시크한 친분을 자랑하는 국카스텐은 BICOF 2012 공식 트레일러를 위해 새로운 음악을 선사하며 영상의 화룡점정을 찍었다.
 
?그들만의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사실적인 도시의 모습과 판타스틱 만화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만들며, 보는 재미에 듣는 재미까지 더했다. 화제의 밴드 국카스텐은 매번 ‘나가수 2’에서 발표하는 음악마다 음원사이트의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국카스텐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국카스텐의 새로운 음악이 BICOF 2012 공식 트레일러에 더해졌다는 소식이 다양한 계층의 마니아들과 팬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도시가 만화가 되는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BICOF 2012 공식 트레일러는 BICOF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간 다채로운 이벤트와 컨퍼런스, 부대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BICOF.com에서 기타 문의 사항은 BICOF 2012 사무국(032-310-3060~8)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