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박물관 ‘청소년만화아카데미’ 제2막 열린다!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7.16
조회
2,619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박물관 ‘청소년만화아카데미’ 제2막 열린다!

 
- 만화가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만화 창작 교육 프로그램 접수
- <이끼> 윤태호, <습지생태보고서> 최규석 등 인기 작가들과 함께하는 특강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
 
? 만화도시 부천에 위치한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7월 30일(월)부터 8월 4일(토)까지 6일 간 개최되는 ‘제2기 청소년만화아카데미’의 교육생 모집이 한창이다.
 
? ‘청소년만화아카데미’는 만화가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이론-실기-전시를 아우르는 심층적이고 다양한 교육 및 경험을 제공하는 만화교육 프로그램이다.
 
? 이번 아카데미는 <오늘 술맛은 안녕하세요?>의 최미르, <미션키트맨>의 임덕영 작가 등을 담임으로 한 체계적인 실기 프로그램과 <이끼>의 윤태호, <습지생태보고서>의 최규석, <위대한 캣츠비>의 강도하 등 유명 만화작가들의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현직 만화작가들의 생생한 만화이야기와 창작세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특히 ''''제2기 청소년만화아카데미‘에서는 수작업 위주의 실기 교육으로 진행되었던 제1기 아카데미에 비해 디지털 작업에 대한 교육이 추가되어, 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이 혼합된 커리큘럼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 또한 아카데미의 마지막 날인 8월 4일(토)에는 수료식과 함께 오후 5시부터 만화작가와 함께하는 ‘라이브 카툰 콘서트’ 등의 공연을 통해 참가자 및 만화작가들이 함께 어울리는 즐거운 시간도 갖게 된다.
 
? 본 아카데미의 접수기간은 7월 10일(화)부터 20일(금)까지 10일 간으로, 한국만화박물관 담당자 이메일(faure79@komacon.kr)로 자기 소개서 및 포트폴리오(작품 1점 이상)를 송부하면 되며, 한국만화박물관에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제출된 서류 및 작품들을 바탕으로 소정의 심사를 거쳐 중?고등학생 각각 2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 대상자는 7월 25일 오후 2시부터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http://www.komaco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한국만화박물관은 지방에서 올라와 본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학생들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하여 5일 동안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복사골연수원’을 숙소로 제공할 예정이다.
 
? 본 아카데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 담당자(032-310-3029)에게 문의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