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평구 어린이 꿈나무들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7.10
조회
2,734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평구 어린이 꿈나무들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평지회·부평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만화박물관 어린이 현장체험교육 활용 협의
- 향후 계양구, 남동구, 서구 등 인천광역시 내 어린이 단체 기관들과 협약 지속 진행 예정
 
?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김병헌)은 10일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평지회 및 부평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만화로 행복한 부평,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창의 상상력 키우기 협약 체결식”을 개최하였다.
 
? 부평역사박물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 체결식은 부평구 내에 있는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평지회 및 부평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314개 회원사 어린이들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내 한국만화박물관을 현장 체험 교육기관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 이 날 협약식에는 김병헌 원장 등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관계자를 비롯하여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천지회 문지희·홍청금·김옥주 회장, 부평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황미숙 대표, 홍미영 부평구청장, 부평문화재단 이명숙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 본 협약을 통해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평지회와 부평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한국만화박물관을 어린이들의 현장 체험 교육기관으로 활용하여 각 협회 회원사 어린이집의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어린이들이 단체 방문하는 어린이집에 대하여 한국만화박물관 관람료를 할인 지원하게 된다.
 
? 이 날 협약식에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병헌 원장은 “한국만화박물관은 만화를 보고 즐기는 전시와 체험 공간, 만화를 배우는 교육공간, 만화를 지키는 수장공간까지 다양하고 재미난 콘텐츠로 구성된 복합만화문화 체험공간”이라고 소개하면서 ”오늘 협약을 통하여 부평구의 어린 꿈나무들이 한국만화박물관을 더욱 자유롭게 드나들며 만화를 통해 희망을 키워나가고 꿈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 1월에는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천지회와도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부평구 어린이 기관들과의 협약 이후 올 해 안으로 계양구, 남동구, 서구 등 인천광역시 내 타 기초자치단체 어린이 기관과도 지속적으로 협약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한편 해당 협약식이 열린 부평역사박물관은 같은 날 박물관 내에 시민들을 위한 ‘북·만화카페’를 오픈하였다. 해당 카페에는 지난 4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만화전문가들과 함께 선정한 ‘한국만화명작 100선’ 선정작들이 비치되었다.
 
? 본 업무협약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 담당자(032-310-3021)에게 문의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