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올 여름 만화와 함께 꿈을 꾸자! 한국만화박물관, 만화카페 ‘꿈바라’ 오픈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7.04
조회
2,993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올 여름 만화와 함께 꿈을 꾸자! 한국만화박물관, 만화카페 ‘꿈바라’ 오픈

 
- 한국만화박물관 2층 만화도서관 로비에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개장
- 7일 오픈식에는 댄스, 태권도 공연 및 ‘각시탈’ 기념품 선착순 증정
 
? 오는 6일, 한국만화박물관 2층 만화도서관 로비에 시민들을 위한 오픈 라이브러리 만화카페 ‘꿈바라’가 개장한다.
 
? 한국만화박물관 만화도서관은 만화특별시 부천의 이미지에 걸맞게 시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2년 2월부터 무료로 전면개방된 바 있다. 이번에 열린 공간으로 오픈하는 만화카페 역시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이다.
 
? 만화를 보면서 꿈을 보라는 의미를 담은 만화카페 ‘꿈바라’에는 1960년대 출판된 박기당, 권영섭 화백의 작품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희귀 만화자료 600여 권과 <공포의 외인구단(이현세 作)>, <식객(허영만 作)> 등 지난 4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만화전문가들과 함께 선정한 ‘한국만화명작 100선’ 선정작들이 비치되며, 자유로운 열람과 휴식이 가능해 만화를 사랑하는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관련하여 오는 7일(토) 오후 1시에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에서 있을 ‘꿈바라’의 오픈식에는 2012년 전국대학생활체조대회 1위에 빛나는 부천대학 댄스동아리 ‘엠비션’의 공연과 해외에서 더욱 유명한 국내 최고의 태권시범단 ‘XPL 태권예술단’의 공연이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 또한 선착순 100명에게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허영만 화백 원작의 드라마 <각시탈>에 등장하는 실제 각시탈을 증정하고, 무료로 가래떡을 나누어 주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병헌 원장은 “이번에 오픈 라이브러리 만화카페 ‘꿈바라’의 개설을 통해 한국만화박물관이 한 층 더 시민들에게 친근하고 편안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한편 한국만화박물관은 올해 3월, 만화상영관, 도서관, 전시관에 대한 친환경 소독과 열람용 만화책 훈증 살균을 실시하고 전시관 및 체험시설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바 있다. 또한 6월부터는 도서관 일반열람실에 산소발생기를 설치하여 깨끗한 공기와 충분한 산소로 산속과 같은 환경을 조성하는 등 박물관 운영에 있어 지속적으로 시민들을 위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 만화카페 ‘꿈바라’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 담당자(032-310-3027)에게 문의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