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어린이 뮤지컬 도전에 성공한 부천시 대표 캐릭터 ‘빼꼼’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6.11
조회
2,733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어린이 뮤지컬 도전에 성공한 부천시 대표 캐릭터 ‘빼꼼’

 
- 인기 캐릭터 빼꼼의 새로운 매력 발견
- 뮤지컬, 키즈카페, 한중 합작 영화 제작 등 다양한 사업 준비 중
 
? 북극곰 캐릭터이자 만화도시 부천의 대표 캐릭터이기도 한 ‘빼꼼’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상품을 통한 국내 및 세계시장에서의 성공에 이어 뮤지컬 시장에도 연속 성공을 거두며 눈길을 끌고 있다.
 
? 현재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상영되고 있는 어린이 뮤지컬 <천방지축 빼꼼>은 빼꼼의 두 번째 뮤지컬 도전 사례다. 지난 2008년 ‘난타’로 유명한 (주)PMC가 제작한 <빼꼼의 아이스크림가게>의 성공 이후 이번 <천방지축 빼꼼> 역시 연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뮤지컬 <천방지축 빼꼼>은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의 필요성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신저로 변신한 빼꼼의 모습을 통해 기존에 슬랩스틱 코미디 위주의 ‘망가지는 캐릭터’로 웃음을 전해주던 것과 또 다른 새로운 빼꼼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한편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고 있는 빼꼼은 2006년 8월 EBS에서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방영된 것을 시작으로, 2007년에는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로도 개봉하였고, 현재까지 영국, 프랑스, 독일, 중국 등 80여 개국에 판매된 바 있는 인기 캐릭터이다.
 
?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최근 일기예보 및 아동용 기저귀 CF 모델로도 발탁돼 눈길을 끌고 있으며, 현지에서 260만 달러를 유치해 극장용 영화 <008빼꼼>을 제작해 오는 2014년 한중 동시 개봉을 앞두고 있어, 한류 애니메이션 스타로 급부상하고 있다.
 
? 어린이환경뮤지컬 <천방지축 빼꼼>은 현재 한국만화박물관 내 만화영화상영관에서 공연 중이며, 2012년 6월 29일(금)까지 계속된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극단 다람이 공동주최하고 극단 다람이 제작, 부천시가 후원하는 본 공연은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과 이에 대한 환경보호를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내용으로, 다양한 악기들이 어우러진 라이브 연주와 다채로운 노래와 율동, 아기자기하면서도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무대소품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상상력과 즐거움을 전해주고 있다.
 
? 본 공연은 24개월 이상 관람가능하며, 티켓가격은 20,000원, 러닝타임은 50분이다. 공연 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 10분과 11시 20분(2회),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1시, 3시(2회)이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담당자(032-310-3083, 3013)에게 문의할 수 있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