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친자연주의 애니메이션 <프랭키와 친구들> 5월 29일부터 KBS2 방영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5.22
조회
2,576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친자연주의 애니메이션 <프랭키와 친구들>

5월 29일부터 KBS2 방영
 

- 애니메이션 최초 농림부 지원작이자 2012 서울 캐릭터 프로모션&피칭 대상 수상의 화제작
- 음식을 통해 자연이 베푸는 혜택과 가치를 알리고 자연과 어울려 살아가자는 메시지 전해
 
? 농림수산식품부가 지원하고 KBS와 (주)리퀴드브레인스튜디오가 기획,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프랭키와 친구들>이 5월 29일부터 KBS 2TV를 통해 매주 화요일 5시에 방영된다.
 
? 총 78편으로 구성되어 있는 본 애니메이션은 주인공인 꼬마 곰 프랭키가 자연을 상징하는 정령들을 만나 농장을 가꾸면서 자연에 대해 배우고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꺼려하는 야채류 및 각종 한식을 다양한 형식으로 소개하여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 교육적 내용이 담겨 있다.
 
? 본 작품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처럼 한식, 과일, 야채 등의 자연이 베푸는 음식을 통해 ''''친환경''''과 ''''Eco friendly''''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있다. 자연환경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과 가치를 알리고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자세에 대하여 역설하고 있는 것이다.
 
? 본 작품은 제작 당시부터 애니메이션 최초로 농림수산식품부의 제작비 지원을 받아 화제를 모았으며, 만화도시 부천시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전략적 육성캐릭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월, 서울통상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12 서울 캐릭터 프로모션&피칭’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 애니메이션 <프랭키와 친구들>은 이번 KBS 2TV 방영 이후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도 진출하여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친자연주의 메시지를 전달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중국에 판매가 완료되었고, 디즈니UK 등 유럽 15개국과 판매협의 중이며, 해외 메이저 제작사 및 국내 방송사들과 미리부터 시즌 2에 대한 공동제작 협의가 진행 중인 상태다. 또한 캐릭터의 친환경 이미지를 활용하여 현재까지 100여종 이상의 제품 및 라이선스 상품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제작사인 리퀴드 브레인 스튜디오의 박정오 대표는 “30여 년 전, 미국의 뽀빠이를 보고 아이들이 시금치를 따라 먹게 되었듯이, 앞으로 <프랭키와 친구들>을 본 전 세계의 아이들이 비빔밥과 떡볶이를 찾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며 본 작품을 통하여 친자연주의적 메시지를 전해나갈 계획에 대하여 강조했다.
 
? 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주)리퀴드브레인스튜디오(032-323-3436)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