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어린이 환경 뮤지컬 ‘천방지축 빼꼼’ 한국만화박물관 공연

작성자
선걸
작성일
2012.05.15
조회
2,928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어린이 환경 뮤지컬 ‘천방지축 빼꼼’
 
한국만화박물관 공연

 
- 인기 캐릭터‘빼꼼’을 통해 환경보호를 쉽게 전달
- 재미있는 악기 연주와 노래, 색다른 무대 연출로‘감성음악극’선보여
 
?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북극곰 캐릭터 ‘빼꼼’과 함께하는 어린이환경뮤지컬 ‘천방지축 빼꼼’이 한국만화박물관 내 만화영화상영관에서 2012년 5월 27일(일) ~ 6월 29일(금)까지 한달간 공연된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극단 다람이 공동주최하고 극단 다람이 제작, 부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과 이에 대한 환경보호를 인기 캐릭터 ‘빼꼼’을 통해 아이들에게 쉽게 전달하고자 한다.
 
? ‘천방지축 빼꼼은’은 북극곰 ‘빼꼼’이 어느 날 지구온난화로 인해 빙산이 녹아내려 낯선 곳으로 흘러가다가 도착한 음악나라에서 음악밴드의 리더로 멋지게 부활하여 아이들에게 음악을 통해 지구온난화의 위험성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안내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 본 뮤지컬은 실로폰, 신디사이져, 마림바 등 다양한 악기들이 어우러지는 라이브 연주와 다채로운 노래와 율동, 효과음 등이 함께 하는 ‘감성음악극’으로서, 아이들의 인지 능력과 정서 발달, 감수성 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아기자기하면서도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무대소품들로 가득 찬 공연장과 주인공들의 자유로운 표현을 통해 무한한 상상력과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인기 캐릭터 ‘빼꼼’은 만화도시 부천의 대표 캐릭터로 EBS가 최초로 애니메이션 직접투자를 결정한 캐릭터이다. 2006년 8월에 EBS에서 52편짜리 HD TV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방영된 것을 시작으로, 2007년 3월에는 극장용 장편 ‘빼꼼의 머그잔 여행’이 CGV에서 개봉되었고, 2008년 7월에는 ‘난타’로 유명한 주식회사 PMC를 통해 뮤지컬 ‘빼꼼의 아이스크림가게’로도 제작된 바 있다.
 
? 또한 2004년 프랑스 칸느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방송컨텐츠전시회 MIPCOM에서 가장 우수한 캐릭터를 선발하는 주니어 라이센싱 챌린지 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였고, 이후 최고의 애니메이션 채널인 카툰 네트워크를 비롯, 영국 BBC, 프랑스 M6, 독일 KIKA 등을 포함한 80개 이상 국가에 판매된 바 있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병헌 원장은 “빼꼼이 제공하는 유쾌하고, 상쾌·통쾌한 웃음이 우리 아이들에게 친구를 만들어 가는 공감과 소통의 수단인 동시에 환경보호를 실천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며, 이를 통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더욱 밝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 본 공연은 24개월 이상 관람가능하며, 티켓가격은 20,000원, 러닝타임은 50분이다. 공연 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 10분과 11시 20분(2회),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1시, 3시(2회)이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담당자(032-310-3083, 031-310-3013) 및 극단 다람 담당자(031-216-5201)에게 문의할 수 있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