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강우석 감독이 선택한 바로 그 웹툰! <전설의 주먹> 도서 출간!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2.04.10
조회
2,851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강우석 감독이 선택한 바로 그 웹툰!

<전설의 주먹> 도서 출간!


- 강우석 감독 차기 영화제작 확정!
- 현대 사회의 폭력의 순환과 감춰진 미디어의 폭력성에 대한 고발

? 강우석 감독이 차기작으로 선택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인기 웹툰 <전설의 주먹(발해출판사)>이 책으로 출간됐다.

? <전설의 주먹>은 학창시절 ‘전설’로 불렸지만 이제는 중년이 된 어른들이 매 회 1천만원의 상금을 놓고 처절한 격투를 벌이는 리얼 액션 격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렸다.

? 작품은 현대 사회의 폭력의 순환과 감춰진 미디어의 폭력성을 고발하며, 이 모든 폭력에 대한 종말을 이야기하고자 했다.

? , <붉은 에레혼>, <대작> 등 ‘타고난 이야기꾼’ 이종규 작가와 <년년년>, <잉여인간 이호기> 의 이윤균 작가가 의기투합하여 음울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작품을 만들어 냈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 작가인 이윤균 작가는 “태어나서 지금까지 싸움과는 담을 쌓고 살았던 내가 폭력을 이야기로 다루고 있는 만화를 그렸다.''''''''며 ”폭력의 다양성, 폭력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많은걸 느낀 작품이었다.”고 책 출간의 소감을 밝혔다.

? 스토리를 맡았던 이종규작가는 “과거와 현재의 폭력과 화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만화다”라고 말하며 “개인적으로 그 어떤 작품보다 준비과정부터 발행까지 여러 차례 고비가 많았던 작품이라 더 애착이 간다”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 청강문화산업대학 만화창작과 박인하 교수는 “이 만화의 주제는 폭력의 종말이다. 현실과 과거를 오가는 구성을 통해 각 캐릭터의 현재를 이해하고, 내면의 따뜻한 인간애를 엿볼 수 있다.”며 작품의 강렬한 여운을 강조했다.

? 총 2권으로 출간되었으며, 가격은 각 12,000원이다. 작품 출간 및 내용과 관련한 문의는 발해출판사(032-327-5628)로 문의 가능하다.

첨부파일
전설2권 표지.jpg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