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만화도시 부천, 미래 꿈나무를 위해 시(市), 기관, 어린이집이 뭉쳤다!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2.01.19
조회
3,117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만화도시 부천, 미래 꿈나무를 위해

시(市), 기관, 어린이집이 뭉쳤다!


- 19일(목) 오전11시, 부천시-(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업무협약
- 한국만화박물관, 미래 꿈나무들의 창의?상상력을 기르는 현장 체험 교육기관으로 적극 활용

? 부천시 상동 소재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김병헌)은 19일(목) 오전 11시, 박물관 1층에서 부천시(시장 김만수)와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천지회(회장 이영희)와 함께 부천의 어린 꿈나무들을 위한 상생 협약식을 진행했다.

? 이번 협약식은 만화를 통해 문화 도시 부천의 미래 꿈나무들의 상상력을 길러주고 재미와 창의를 증진시켜 바람직한 미래상을 심어주고자 추진되었다.

? 앞으로 부천시는 한국만화박물관을 어린이들의 창의 및 체험 교육공간으로 육성?발전시키며,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천지회는 어린이들의 현장 체험공간으로 박물관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 진흥원은 박물관 단체관람 할인, 만화교육 자료 지원 등 박물관 이용의 편의를 제공하고 창의적 만화교육을 지원하는데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 이날 행사에는 부천시 김만수 시장을 비롯하여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영희 회장,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병헌 원장이 참석하여 상호협력과 교류를 재차 확인하며 협약서에 서명했다.

? 부천시 김만수 시장은 “부천의 어린꿈나무들은 만화로 행복한 부천의 미래며 희망”임을 강조하며 “어린 꿈나무들이 더 좋은환경에 다양한 사고와 열린 생각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이영희 한국어린이총연합회 회장은 “우리 미래인 아이들을 밝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김병헌 원장은 “상상놀이터 한국만화박물관이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의 의지를 밝혔다.

? 이날 협약식에는 부천시 가온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참석하여 한국만화박물관을 관람하고 창의?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