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인기만화가 윤태호, 최규석, 청소년 만화가에게 꿈을 주다!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2.01.13
조회
3,173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인기만화가 윤태호, 최규석

청소년 만화가에게 꿈을 주다!


- 1월 14일(토) 오후 1시, <제1기 청소년 만화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발행하는‘청소년 만화가 인증’카드 수여
- 수강생 작품 전시, 김동화 화백 특강, 하일권 작가의 <목욕의 신> OST 콘서트 등

? 부천시 상동 소재 한국만화박물관은(원장 김병헌) 오는 1월 14일(토) 오후 1시, 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제1기 청소년 만화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한다.

? ‘청소년 만화아카데미’는 중 · 고등학교 청소년을 위한 특화된 만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1월 9일(월)부터 오는 14일(토)까지 진행 된다.

? 이번 수료식에는 아카데미 수료증 외에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발행하는 ‘부천시 청소년 만화가 인증’ 카드도 처음으로 수여되게 된다. ‘부천 어린이 청소년 만화가 인증’제도는 부천시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만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추진하는 제도로서 한국만화박물관 1년 무료입장 및 박물관 만화행사 우선입장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그 밖에도 <빨간 자전거>, <요술공주 핑크> 등 한국 순정만화의 대부 김동화 화백의 특강과 샌드 애니메이션 공연, 그리고 네이버 인기 웹툰 하일권의 <목욕의 신> OST 공연도 진행된다.

? 이번에 1회로 개최된 청소년 만화아카데미는 <이끼>의 윤태호 작가를 비롯하여, <삼봉이발소> 하일권, <키친> 조주희, <남기한 엘리트 만들기> 미티 등 스타 만화가들이 특강강사로 참여하고, <울기엔 좀 애매한> 최규석, <툰토이> 임덕영 작가가 멘토가 되어 매일 집중 실기교육을 진행하는 등 예비 만화가들을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열정적으로 전달하였다.

? 윤태호 작가는 “짧은 기간이지만 경북 대구, 경남 거창, 전남 담양에서도 수업을 들으러 올 만큼 아이들의 만화수업에 대한 열의가 굉장히 높다.”며 “진지한 자세로 만화를 즐기고 공부하는 모습에 만화가로서도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 행사 이외에도 6일간 교육시간 동안 작업한 학생들의 작품들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비즈니스 센터 1층 홀에서 1월 26일(목)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당일행사는 일반인도 250명 선착순 입장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