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박물관,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풍성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1.12.13
조회
2,688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박물관,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풍성


- 국내 최대 복합문화공간 한국만화박물관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개설
- 이현세 등 국내 유명만화가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청소년 만화아카데미>도 선보여
- 아이패드 활용한 카툰 제작, 스토리텔링을 통한 창의교육 등 이색교육 실시

? 국내최대 복합문화공간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만화아카데미>, <아이패드 핑거(Finger) 카툰>, <만화 스토리텔링> 등 만화를 활용해 청소년, 어린이,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 <청소년 만화아카데미>는 중 · 고등학교 청소년을 위한 특화된 만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2년 1월 9일(월)부터 14일(토)까지 진행된다.

? <공포의 외인구단>의 이현세를 비롯해 <이끼>의 윤태호, <삼봉이발소>의 하일권 등 국내 최고의 만화 작가들이 일일 멘토가 되어 만화가의 삶과 만화에 대한 이론 특강을 진행한다. 교육 기간 중 <플라잉 툰>의 임덕영 작가와 2011 부천만화대상 대상 수상작 <울기엔 좀 애매한>의 최규석 작가가 학생들의 전담 강사로 매일 3시간씩 집중 실기교육도 진행 한다. 또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소속의 만화 작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실기 교육 결과물 평가 및 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청소년 만화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앞으로 한국 만화계를 이끌어 갈 새로운 세대들에게 실질적인 만화 작가로의 길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은 자기 소개서 및 포트폴리오(작품 1점 이상)를 사전에 홈페이지(http://www.komacon.kr/museum/)를 통해 접수하여, 심사를 통해 선정된 중 · 고등학생 각 25명씩을 선발한다. 6일 과정의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 한편, 어린이들과 학부모를 위한 재미있는 만화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아이패드 핑거(Finger) 카툰> 프로그램은 (사)한국카툰협회 소속의 현직 만화작가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아이패드 캔버스에 아이콘 팁을 활용한 디지털 카툰을 제작·실습해 보는 특별한 만화 교육이다. 특히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자신의 트위터, 홈페이지 등에 2차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요즘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새로운 형태의 창의 체험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 <만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은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작업과 그 내용을 만화로 그려 표현해 보는 교육으로, 조진연 스토리텔링작가와 이민호 만화가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특히 【캐릭터 구축 - 스토리텔링 - 만화작법】에 이르는 만화 창작의 전 과정을 어린이들이 경험해 볼 수 있다.

? <아이패드 핑거(Finger) 카툰>과 <만화 스토리텔링>은 모두 2011년 한국만화박물관 상설체험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에서 선정된 프로그램들로, 이번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처음으로 관람객들과 만나게 된다.

? <아이패드 핑거(Finger) 카툰>과 <만화 스토리텔링>수업은 1~2월 동안 프로그램별 8회씩 진행되며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교육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학부모가 함께 참가할 수 있는 수업도 2회 마련된다. 참가비는 박물관 관람료를 포함하여 1인당 10,000원이다.

? <청소년 만화아카데미> 및 이색교육 등의 모든 관련사항 문의 및 접수는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komacon.kr/museum/) 및 박물관경영팀(032-310-3090~ 3091)을 통해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