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만화박물관 전시, 공연과 함께 연말연시를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1.12.12
조회
2,809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만화박물관 전시, 공연과 함께 연말연시를


- 13일, 한국만화박물관 <크리스마스 캐럴 공연과 함께하는 만화 전시> 개최
-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와 신년인사를 전하는 개성 넘치는 만화전시 가득
- 17일, 24일에는 비보이 댄스 등 다채로운 캐럴 공연도

? 국내최대 복합 만화문화공간 한국만화박물관은 성탄과 임진년 새해를 맞아 오는 12월13일(화)부터 2012년1월29일(일)까지 <크리스마스 캐럴 공연과 함께하는 만화 전시>를 선보인다.

? SF만화의 선구자인 ‘태권브이’의 김형배, 순정만화의 대표 작가 차성진, 인기 웹툰 ‘더 파이브’의 정연식, 일상생활의 소소한 이야기를 아기자기한 웹툰으로 풀어낸 ‘루나파크’의 홍은혜, ‘야옹이와 흰둥이’의 윤필 등 세대를 아우르는 만화가 20인이 개성 넘치는 만화로 송년, 신년 인사를 전한다.

? 이번 전시에서는 순정만화와 크리스마스의 만남을 전시로 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하고 있다. 크리스마스와 만남을 주제로 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를 선보여 왔던 한혜연 작가의 원화가 대표적이다. 한혜연 작가의 크리스마스 에피소드 단편집인 ‘그녀들의 크리스마스’는 금명간 신간 ‘어른들의 크리스마스’와 함께 재출간 될 예정이다.

? 이밖에 1990년대, 2000년대 인기 순정만화 월간지 르네상스. 밍크, 윙크, 댕기, 이슈, 나인, Mine, NANA, Yo-Yo의 크리스마스 단편 만화도 선보인다.

? 12월17일(토)와 24일(토) 오후2시에는 만화 전시와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17일에는 JSA공동경비구역에서 공연을 펼쳐 유명세를 탄 ‘이미희 필 무용단’이 비보이 댄스와 현대무용을 접목시킨 캐럴 공연을 선보인다. 부천 비보이 청소년들로 구성된 ‘진앤필 컴퍼니’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홍익대학교 음악 동아리 ‘뚜라미’가 캐럴 공연을 펼친다.

? 만화박물관은 박물관 내·외부를 새 단장하여 연말연시 분위기를 더욱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공연과 전시는 무료로 개방된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