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제 565돌 한글날 기념, <만화로 만나는 세종과 한글전> 개최_사후2차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1.10.09
조회
2,832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제 565돌 한글날 기념, <만화로 만나는 세종과 한글전> 개최


- 10/6(목)~10/23(일) 한국만화박물관, <만화로 만나는 세종과 한글展> 개최
- 만화로 보는 세종대왕 일대기 및 훈민정음 창제이야기, 닥종이 인형으로 만든 세종대왕 어가행렬 등 한글의 우수성을 다양한 만화전시와 체험행사로 알기 쉽게 접근

? 국내만화 100년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부천시 상동소재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제 565돌 한글날을 맞아 10월 6일(목)부터 23일(일)까지 <만화로 만나는 세종과 한글展>을 전시한다.

? 국립국어원,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학회, 한글문화연대와 함께하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고자 기획되었다.

? 전시회 오픈식이 있었던 10월 6일 오후 2시 한국만화박물관에는 조관제 한국만화가협회장, 만화가 윤승운을 비롯한 만화 관계자, 전시 참여 작가 외에도 부천시평생학습센터 관계자 및 문해교육 수강생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하여 전시에 의미를 더했다.

? 문해교육 수강생 중 한 60대 어머니는 급우들과의 지난 소풍에 대한 감상문을 서툴지만 또박또박 끝까지 낭독하여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그리고 한글을 배움으로서 새로운 세상이 열리게 되었다는 얘기를 전하기도 했다.

? 이번 전시회는 만화로 보는 세종대왕 일대기와 훈민정음 창제 이야기, 만화속의 세종 캐릭터 모음 전시, 만화와 만난 한글 자음과 모음 전시, 또 닥종이 인형으로 만든 14m의 화려한 세종대왕 어가행렬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 그리고 국립국어원에서 제작한 우리말 컴퓨터 학습게임 체험 공간과 한글관련 학습만화 코너, 자음과 모음을 이용한 만화 그리기 코너도 따로 마련,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전시기간동안 한글문화연대의 후원회원이 되는 분들 중 선착순 30명에는 이번 제565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제작된 우리말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한글만화박물관 서정임 큐레이터는 “만화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기 때문에 우리 한글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업적을 알리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한글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용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만화로 만나는 세종과 한글전’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