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인기웹툰 <쌉니다, 천리마 마트>, <미호 이야기> 애니메이션으로 만난다!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1.08.25
조회
2,798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인기웹툰 <쌉니다, 천리마 마트>, <미호 이야기>

애니메이션으로 만난다!


- 26일(금) 오전 11시 <미호 이야기>, 오전 11시 30분 <쌉니다 천리마 마트>, 투니버스 통해 방영
- 경기도 만화 ?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 웹툰 공모전 ‘투모로우 애니스타’최종 우수작 중 인기 작품 2편 선정해 제작
- 만화의 애니메이션으로 연계 제작, 성공적인 OSMU 사례로 더욱 의미 있어

? 잘나가던 대마그룹 정복동 이사는 사장의 의견에 반대하다가 그룹의 적자투성이 대형 상점 천리마마트로 좌천당해 복수를 계획한다. 아프리카 원주민 100명을 마트의 쇼핑카트로 고용하기, 동네 건달을 고객만족센터 책임자로 발탁하는 등 황당한 작전으로 천리마마트를 망하게 하려 하지만 시도하는 모든 작전이 오히려 천리마마트를 성장시키는 쪽으로 작용한다.

? 인기 웹툰 <쌉니다 천리마마트(김규삼 作)>의 이야기다. 좌천당한 사장이라는 현실세계의 ''루저(패배자)''를 심각하지 않고 유쾌한 웃음으로 그려낸 ''루저 만화''의 대표작으로, 최근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연재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 ‘경기도 만화?애니메이션 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부천시가 지원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재)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네이버, 투니버스가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진행한 웹툰 공모전 ‘투모로우 애니스타’의 최종 우수작 <미호 이야기>와 <쌉니다. 천리마 마트>가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애니메이션 전문 케이블 채널 투니버스를 통해 오는 26일(금) 오전 11시에 방영된다.

? ‘투모로우 애니스타’는 지난해 3월부터 올 6월까지 진행된 사업으로 공모전을 통해 위 2작품 외 <심부름센터 K(김선권 作)>, <동경소녀(로보타 作)>, <견우와 직녀(유리아 作)> 총 5편이 선정되었으며, 네이버와 투니버스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올해 2월까지 24편이 연재되었다. 그리고 이 작품들 중 온라인 조회횟수 및 평점, 인기도, 오프라인 독자 인기투표 등을 바탕으로 최종 2편이 선정되어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다.

? 선정된 <미호이야기>와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작년 12월 심사를 통해 선정된 박스무비(감독 박병산)와 일렉트릭서커스(감독 김운기)에서 약 30분짜리 스페셜 애니메이션으로 6개월간 제작되었으며, 그 중 <미호이야기>는 서울문화사를 통해 단행본으로도 출판되었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박석환 콘텐츠비즈니스 팀장은 "이번 두 웹툰의 TV애니메이션 방영은 그동안 개별 제작 지원에만 그쳤던 기존 사업에서 한 단계 발전한 OSMU의 성공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사업 확장성 높은 웹툰을 조기 발굴해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로 확대하여, 원작만화를 여러 모습으로 다양하게 만나고 활용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방영시간 : 8월 26일(금) 오후 11:00(미호이야기) / 11:30(쌉니다. 천리마마트), 애니메이션 전문 케이블 채널 투니버스

※ 미호이야기 : ‘최초의 구미호는 흔히 알고 있는 암컷이 아닌 수컷이었다.’라는 새로운 시각에서 구미호 전설을 재해석 하여 아름다운 한국적 작화와 함께 어우른 작품.

※ 쌉니다. 천리마마트 : 네이버 인기웹툰 <사립정글고등학교>로 유명한 김규삼작가의 후속작. 마트라는 공간안에서 벌어지는 시트콤 같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대기업의 권력싸움을 유쾌하게 표현한 작품.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