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박물관 여름방학 특별 만화교실 개최!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1.08.03
조회
2,812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박물관 여름방학 특별 만화교실 개최!


? 국내최대 복합만화문화공간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만화교실을 개최한다.

? <엄마랑 만드는 창의력 쑥쑥! 만화동화책> 교실은 엄마와 아이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대화시간을 갖고 이를 바탕으로 만화책을 만들어 보는 만화창의체험교실이다.

? 이 수업은 초등학교 2~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엄마와 아이가 2인 1조가 되어 ‘엄마 나는 이럴 때 스트레스가 쌓여요’라는 주제로 만화책을 만들어 본다.

? 수업진행은 그동안 예림당의 ''''소녀들의 반란‘과 같은 교양만화를 비롯하여 수많은 학습만화들을 제작해온 이시현 작가가 진행하며, 신청은 8월 5일까지 선착순 20팀이 신청가능하다. 수업은 8월 6~7일 2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비는 35,000원이다.

? 이 외에도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만화미니병풍에 담아 보는 <우리는 만화가족이다> 수업이 8월 2일부터 1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수업은 제 14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기간인 8월 18일(목)에 진행되며, 어린이 학습만화 및 어린이 만화를 오랫동안 그려온 임덕영, 김병수 작가가 맡아 유쾌하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30,000원이다.

? 2010년 여름과 겨울방학 수업을 통해 이미 학습과 재미 둘 다 검증된 <마술GO, 과학고GO>는 그간에 연재와 수업을 총정리하여 ‘빛의 원리/기체의 성질/열의 이동’ 내용 중 아이들이 가장 재미있어 한 내용만을 콕 찍어 진행한다. 마술 속에 숨겨진 과학원리를 찾아 배워보는 수업과정이 무척이나 재미 있다. 신청은 7월 25일부터 8월 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35,000원이다.

? 그 밖에도 예비 만화가와 애니메이터를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만화로 길찾기> 프로그램이 8월 18일(목) 진행될 예정이며, 만화가를 비롯한 만화관계자가 참석하여 진로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으며, 접수는 현장 당일 선착순으로 모집할 한다.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만화박물관의 만화교실은 선착순으로 이메일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관련사항 문의 및 접수는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komacon.kr/museum/) 및 박물관경영팀(032-310-3021)을 통해 가능하다.

? 한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는 오는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제14회 부천국제만화축제를(BICOF2011)을 개최하며,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를 비롯한 <어린이만화전>, <드로잉투어>, <아티스트관> 등 아이들과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