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부천국제만화축제 포스터 공개 … 만화가 박희정 ‘몽환적 감성’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1.07.01
조회
3,526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부천국제만화축제 포스터 공개

만화가 박희정 ‘몽환적 감성’


- 8월 17일~21일. <부천국제만화축제2011> 부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개최
- 2010년 부천만화대상 수상자 <호텔 아프리카>의 박희정 작가가 포스터 작업 맡아
- 온라인을 통해 부천국제만화축제 사전 등록 가능


? 국내 유일의 만화전문 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가(BICOF)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축제 개최 준비에 돌입했다.


? 이번 부천국제만화축제 포스터는 2010년 부천만화대상 수상자이며, <호텔아프리카>, <마틴&존>, <피버>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박희정 작가의 작품이다.


? 섬세한 붓터치와 작가 특유의 몽환적 감성이 물씬 풍기는 이번 포스터는, 축제 컨셉의 걸맞게 야생의 동식물들과 미래의 기계적 이미지가 혼재된 일러스트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향한 환상과 긍정 속에 디지털, 자연, 생명이 공존하며 미래로 걸음을 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 국내 순정만화의 대표작가로 손꼽히는 박희정 작가는 한국은 물론 프랑스어권에서도 인기가 많아 한류만화의 선두주자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박작가는 올해 포스터 작업 외에도 2010년 부천만화대상에 따른 <박희정 특별展>을 통해 만화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일원에서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에 걸쳐 진행되는 제 14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스마트툰(SMARTOON)''을 주제로 뉴미디어와 만화와의 결합을 통해 새롭게 만나는 만화세상을 관람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매년 부천만화대상 수상자에게 이듬해 축제의 포스터와 특별전시의 영예를 주고 있으며, 최호철, 강풀, 이희재 등 국내 유명 작가들이 참여한 바 있다. 그 밖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디지털 만화를 주제로 하는 국내외 작가들의 전시와 컨퍼런스가 열리고, 故김종래 작가 사후 10주년 기념전시인 <김종래 특별전>, 성인전용관인 <시크릿 코믹스>, 작가들의 즉석에서 그림을 그려 전시하는 <분필만화전>, <공공만화전> 등의 전시와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 코스프레 등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지난해 약 73,000여 관객이 축제를 방문하였으며, 특별히 올해에는 사전등록제 운영을 통해 행사기간 동안 진흥원 내의 한국만화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2011부천국제만화축제 티저홈페이지(http://www.bicof.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부천국제만화축제 사무국에서는 행사기간동안 활동할 자원활동가를 모집 중이다. 전시 & 페어, 운영, 홍보, 이벤트의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총 100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7월 7일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www.komacon.kr), BICOF2011 홈페이지(www.bicof.com)의 공지사항 ''''자원활동가 모집'''' 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bicof@komacon.kr)로 접수하면 된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