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제 2의 형민우를 위한 꿈의 도전!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1.06.27
조회
2,883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제 2의 형민우를 위한 꿈의 도전!


- 제 9회 대한민국창작만화 공모전 개최
- 제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개최, 7월 18일 ~ 22일 공모전 작품 접수
-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프랑스 앙굴렘국제만화축제 참관 지원


? <프리스트>의 형민우와 같이 스타 만화가를 발굴하기 위한 제 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이 개최된다.


? 대한민국 대표 만화진흥기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현세)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과 일간스포츠와의 공동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기성작가를 포함한 만18세 이상의 모든 만화창작자가 응모 가능하며, 예술적 또는 산업적 측면에서 한국만화의 발전과 시장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이면 응모가능하다.


? 응모분야는 단편만화와 카툰부문으로 단편만화는 32P내외 카툰은 5점 이상 제출하여야 하며, 기존 발표된 작품은 제외된다.


? 작품접수는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우편과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출품된 작품의 심사는 해당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진행되며, 작품의 완결성, 독창성, 가능성, 대중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한다.


?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8월 17일 개최하는 ‘2011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에서 진행한다.


? 특별히 이번 공모전의 대상과 각부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12년 프랑스 앙굴렘국제만화축제의 참관 기회가 주어지며, 수상자 전원을 대상으로 일간스포츠의 온오프라인을 통한 수상작품 소개, 2011부천국제만화축제 기간 중 수상작 전시 그리고 관련 기업과의 비즈미팅 등이 지원된다.


? 작품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macon.kr/)를 방문하거나 콘텐츠진흥팀(032-310-3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