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부천의 새로운 얼굴 <동화마을 코루루>, 부천시 육성캐릭터 지정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1.05.19
조회
3,101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천의 새로운 얼굴 <동화마을 코루루>,

부천시 육성캐릭터 지정


- 5월 19일, 16:30 부천시
-(주)리퀴드브레인스튜디오-한국만화영상진흥원 협약 체결
-‘코루루 캐릭터 공원’등 부천시 도시의 이미지 개선사업에 활용


? 만화특별시 부천이 친환경 애니메이션 <동화마을 코루루>(이하 코루루, 2011년 하반기 KBS 방영예정, 10분*78회)를 부천시 육성캐릭터로 지정, 관련한 협약서를 19일(목) 오후 4시 30분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체결한다.


? <코루루>는 어린이 대상 3D애니메이션으로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한식 세계화 열풍보다 3년이나 앞서 준비해온 한식관련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농림수산식품부가 애니메이션 분야에 최초로 제작비를 지원할 만큼 이미 우수성이 입증된 작품이다.


?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부천시와 <코루루> 제작사 (주)리퀴드브레인스튜디오(대표 박정오), 그리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현세)은 ‘코루루 캐릭터 공원’ 조성을 포함, <코루루>를 부천시의 도시이미지 개선 사업 등 각종 공익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 또한 캐릭터 개발업체인 (주)리퀴드브레인스튜디오를 부천시의 대표적 문화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 부천시는 <코루루> 외에도 국민 만화캐릭터인 ‘둘리’와 ‘빼꼼’, ‘왈순아지매’, 를 부천시 육성캐릭터로 지정, 육성하고 있다.


※ <동화마을 코루루>는 주인공인 꼬마 곰 ‘코루루’가 도깨비요정과 함께 대자연이 베푸는 좋은 재료로 비빔밥, 유기농 빵, 밥 피자, 튀기지 않은 쌀떡 등 슬로우 푸드와 같은 좋은 음식을 만들어 먹는 이야기로,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가 음원제작에 참여하였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