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인들의 따뜻한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
2011.05.09
조회
2,876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인들의 따뜻한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 일본 만화가, 쿠로다 요시미<맛1번지> 일본지진 피해 위로 감사 뜻 전달위해 한국 방문!

? 일본 유명 만화가 쿠로다 요시미가 일본 대지진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지난 6일 한국을 방문했다.

? 한국만화가협회(회장 조관제)를 비롯한 만화단체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현세)은 지난 4월 2일 일본 만화가와 국민들에게 ‘희망’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응원이 담긴 만화전시와 성금을 모아 일본에 전달했다.

? 이에 작가는 오늘 낮 조관제 회장을 만나 일본 만화가들을 대신해 한국 만화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방문했다. 또한 만화가 이해경, 이태경 작가와 함께 진흥원을 둘러보며 한일 만화 교류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부천시청의 만화산업팀도 방문했다.

? 조관제 회장은 ‘희망 만화전’에 전시했던 작품과 행사 당일의 생생한 사진들을 쿠로다 요시미 작가에게 전달했다.

? 작가는 <내일의 죠>작가인 일본만화계의 거장 치바 테츠야 선생의 어시스턴트를 거쳐 1999년 빅코믹에 연재했던 <맛1번지(味いちもんめ)>로 소학관 만화부문 청년 일반만화부문을 수상했고, 같은 작품이 드라마화 되어 일본 인기 그룹 SMAP의 나카이 마사히로가 주인공을 맡기도 했다. 현재 소학관에서 발행하는 청년 코믹 주간지 <빅 코믹스 스페리얼>에서 활약하고 있다.

*문의처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홍보담당 김창현 전임 ☎ 032-310-3082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