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이해광 카툰 초대展, 일상의 재발견, <이해光 나는 세상>

작성자
안윤선
작성일
2011.03.15
조회
3,135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이해광 카툰 초대展, 일상의 재발견, <이해光 나는 세상>

- 이해광 카툰 초대展, 3월 17일부터 4월 24일 까지
- 일러스트 30여점 외 관람객 직접 참여하는 쌍방향 전시

? 일간스포츠 만평을 통해 알려진 ‘투가리’의 작가 이해광의 전시회가 부천시 소재 뮤지엄 만화규장각에서 오는 17일부터 열린다.

? 투박한 그림체가 특징인 그의 그림은 일상의 단면들을 소재로 우리시대 평범한 소시민들의 모습들을 구수하게 담아냈다.

? 대표작 ''어머니의 열손가락''은 그러한 작가의 특징이 잘 담겨진 작품.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재로 관람객들에게 작가 특유의 유머를 전달함과 동시에 애잔한 여운을 남긴다.

? 이번 <이해光 나는 세상>은 작가의 4컷 만화와 일러스트 30여 점과 머그컵, 접시, 티셔츠 등 투가리 일러스트가 담긴 다양한 문화 상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 더불어 ‘투가리’ 4컷 만화 중 대표작 4점을 선정하여 관람객들이 마지막 네 번째 칸 만화를 완성하는 체험형 전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한 관람객들 중 작가가 선정하여 투가리 문화상품을 증정한다.

? 전시는 4월 24일까지 뮤지엄 만화규장각 4층 기획전시실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입장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규장각의 애니메이션 상영관 및 만화도서관, 만화박물관 등을 포함하여 5,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 문의처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홍보담당 김창현 전임 ☎ 032-310-3082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