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2013 부천 만화영상 창조산업 육성 전략 보고회 개최

작성자
안윤선
작성일
2011.03.09
조회
3,073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시민의 뜻과 함께 하겠습니다. ”
2013 부천 만화영상 창조산업 육성 전략 보고회 개최


? 시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 부천을 위해 오늘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현세)에서 2013 부천 만화영상 창조산업 육성과 관련한 시민소통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번 보고회에는 부천시의회 변채옥 위원장을 비롯, 부천시민사회단체협의회 황인오 대표, 한국만화가협회 조관제 회장, 청강대학교 박인하 교수, 거북이북스 강인선 대표, 신우엔터테인먼트 김종선 대표, 만화가 장태산, 배준걸 등 시민 단체 및 정계, 산업계, 학계, 문화?예술계 전문가 60여 명이 참석하여 만화영상 창조산업 육성 전략을 검토하고 각 발제 주제들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 가톨릭대학 임학순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병헌 원장의 <만화영상 창조산업 육성전략 보고>를 시작으로 <문화산업 클러스터 지역 발전 효과>와 <만화, 애니메이션의 변화>, <시민과 함께하는 영상문화단지 재생>에 대한 발표와 종합토론이 차례로 진행되었다.

? ‘문화산업 클러스터와 지역의 발전 효과’에 대해서는 참석자 모두가 경제적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였으며, 디지털 시대에 도래에 따른 ‘만화, 애니메이션의 변화’에 대해서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개발과, 기술 및 제작 지원의 필요성이 강조되었다.


? ‘영상문화단지 재생’에 대해서는 기획 단계부터 시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창조적이고 문화적 활용도가 높은 공간으로 조성되어야 한다는데 입을 모았다.

? 진흥원 김병헌 원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지역의 문화정서를 확산하고 만화의 발전에 대해 시민과 함께 논의하고자 했다.”고 전하며 “부천이 창조산업이 꿈틀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 이번 시민소통보고회는 부천시의 창조산업 활성을 위한 방향성을 논의하고 시민의 공감을 일궈낸 첫 걸음이었다.

? 문의처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홍보담당 김창현 전임 ☎ 032-310-3082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