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유재석과 함께하는 숨바꼭질, 이번엔 만화세상이다.

작성자
안윤선
작성일
2011.01.04
조회
3,092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유재석과 함께하는 숨바꼭질, 이번엔 만화세상이다.
뮤지엄 만화규장각, SBS 런닝맨 촬영



- 뮤지엄 만화규장각 촬영 SBS 런닝맨, 2011년 1월 9일 방영 예정
- 뮤지엄 만화규장각,‘심야의 FM’, ''째째한 로맨스'', ‘헬로 고스트’등 인기촬영 장소로 각광받아

? 국민MC 유재석이 진행하는 인기프로그램 SBS ‘일요일은 좋다 - 런닝맨(이하 런닝맨)’ 이 뮤지엄 만화규장각을 찾았다.

? 런닝맨은 유재석을 비롯한 인기연예인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에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고, 게임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뮤지엄 만화규장각은 한국의 대표적인 만화랜드마크로서 이번 촬영지로 결정되었다.

? 이번 촬영에는 유재석외에도 송지효, 김종국, 송중기, 개리, 하하 등 고정 멤버와 게스트 박보영이 참여했으며, 1층에서 촬영한 오프닝을 시작으로 2층 열람실, 3, 4층 전시실 등 뮤지엄 만화규장각의 곳곳을 돌며 게임, 숨바꼭질 등을 진행했다.

? 뮤지엄 만화규장각은 2009년 11월 3일에 개관한 대한민국 대표 만화복합공간으로 만화박물관, 도서관, 3D 디지털 극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특히, 하늘로 비상하는 듯한 건물형태와 세련된 내부 시설을 통해 ‘심야의 FM’, ''째째한 로맨스'', ‘헬로 고스트’, ‘홈런볼 CF’ 등 다양한 영화, CF, 뮤직비디오의 촬영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병헌 원장은 “이러한 영화, CF, 방송 프로그램의 촬영이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뮤지엄 만화규장각을 알리는 것을 넘어 우리 만화문화를 좀 더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뮤지엄 만화규장각에서 촬영한 런닝맨은 오는 1월 9일 17시 20분에 방영예정이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