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2대 김병헌 원장 취임

작성자
안윤선
작성일
2011.01.04
조회
2,980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2대 김병헌 원장 취임

? 오는 1월 3일, 재단법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현세)에 제2대 김병헌(52세)원장이 취임한다.

? 김병헌 신임 원장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초대 부장을 지냈으며,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국장과 제2기 영화진흥원위원회 위원 및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 특히, 김병헌 원장은 문화콘텐츠산업 분야에 깊은 조예가 있을 뿐만아니라 2003 안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한국 특별전 유치, 제4회 국제게임전시회 운영위원장,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 등 풍부한 문화경력과 행정력을 갖춰 앞으로 한국만화산업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김병헌 원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정부, 부천시, 경기도 및 만화계, 업계, 학계 등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협조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여 한국만화창작 및 콘텐츠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도모하면서 진흥원의 기관 전문성 확대와 자체 수익확충을 통해 재원다각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만화도시 부천을 전국적인 만화콘텐츠의 중심기지로 발전시키는 동시에 부천국제만화페어를 명실상부한 글로벌 만화전문 페스티벌로 육성시키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 김병헌 원장은 2011년 1월 3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2009년 9월 개원한 대한민국 대표 만화진흥기관으로 만화박물관, 도서관 운영 및 만화지원사업, 부천국제만화축제의 개최, 국제만화가대회 사무국 운영 등 만화 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