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작가 정연식, 조진연, 신화창조, 우리에게 맡겨라

작성자
안윤선
작성일
2011.01.04
조회
3,186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작가 정연식, 조진연
신화창조, 우리에게 맡겨라



- 2010. 12. 29, 정연식, 조진연?윤준형 작가 ‘2010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우수상 수상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 입주작가인 조진연, 정연식 작가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2010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新話(신화) 창조 프로젝트(이하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진흥원 만화창작스튜디오의 입주팀 ‘storyteller’의 소속작가인 정연식 작가의<파이브(the five hearts)>는 살인마 사이코 패스에게 가족과 모든 것을 잃고 자신도 전신 불수가 돼 버린 한 여인이 조력자들과 함께 복수를 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 또한 진흥원 만화비즈니스센터의 입주기업 ‘오즈하우스’의 조진연 작가의 <환관 최판계>는 궁녀와 관료들의 금지된 짝짓기를 부업으로 조선 최고의 기방을 만드는 것이 꿈인 환관 최판계가 역모에 대항해 왕을 구하는 내용의 작품이다. 조진영 작가는 윤준형 작가와 함께 팀으로 공모전에 참여했다.

? 공모전은 총 상금이 4억 5천만 원인 국내 최대 규모의 스토리 공모전으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스토리를 발굴하고자 마련되었다. 30여편의 해외 참가작을 포함하여 총 1,960편의 스토리가 접수되었으며, 주식회사 로커스의 <일곱 난쟁이>가 대상에 선정되었다.

? 우수상을 수상한 조진영?윤준형 작가와 정연식 작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각 3천만원을 수여받았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2009년 9월 개원한 대한민국 대표 만화진흥기관으로 만화박물관, 도서관 운영 및 만화지원사업, 부천국제만화축제의 개최, 국제만화가대회 사무국 운영 등 만화 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