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 최초의 만화콘텐츠 전문 마케팅 스쿨, 신입생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9.22
조회
3,926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 최초의 만화콘텐츠 전문 마케팅 스쿨, 신입생 모집

- 한국만화영상진흥원,‘만화콘텐츠 마케팅 스쿨’ 제 1기 교육생을 모집
- 희망 교육생에게는 진흥원 입주 업체 인턴 채용의 특혜 제공
한국만화영상진흥원(구 부천만화정보센터, 이하 진흥원)이 ‘만화콘텐츠 마케팅 스쿨’ 제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만화콘텐츠 전문 마케팅 스페셜리스트의 배출을 목표로 이루어지는 이번 모집은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14일 18시까지 이메일 ‘grehit@komacon.kr’을 통해 접수가 이루어지며, 모집인원은 30명에 한정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만화콘텐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의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수업은 오는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3개월 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9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된다.

수업은 진흥원 만화비즈니스센터 강의실에서 출판만화, 웹툰, 모바일 만화 서비스, 해외시장 진출, 만화 OSMU 등 실제적 마케팅 툴과 수익 실현 프로세스 탐구 등의 내용으로 서울문화사의 허석용 차장, 그룹에이트 배종병PD, 문학동네 석철호 마케팅부장, 서울비주얼웍스 에디 유 대표, BICOF2009 컨퍼런스와 연계한 교토 만화 뮤지엄의 우에다 슈죠 사무국장, 런던 코미카의 폴 그라빗 디렉터 등 현장 최고의 실무 교수진들의 고도화된 강의로 이루어진다.
또한 교육생중 희망자에게는 진흥원 만화출판사, 만화기획사, 만화에이전시 등 입주 기업체 인턴으로 채용되는 특혜가 주어진다. 이는 희망 교육생이 사전에 인턴 채용을 신청하고, 진흥원이 기업과 매칭을 주선하여 실무와 교육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교육자는 취언연계를, 기업은 신뢰성 있고 안정된 인적 자원을 수급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 교육 시스템을 표방한 것이다.
‘만화콘텐츠 마케팅 스쿨’은 국내 최초의 만화콘텐츠 마케팅, 비즈니스 스쿨로서 만화콘텐츠 산업계의 인재 허브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번 사업의 담당자인 콘텐츠 진흥팀 김민태 전임은 “기존의 만화기획자 양성은 마케팅 툴의 부재로 실제 수익화 모델을 창출시키지 못한 한계를 가지고 있었다.”라며, “이번 사업은 다양한 마케팅 기법의 교육을 통해 통합적인 만화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시킬 수 있는 근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문의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콘텐츠 진흥팀 김민태 ☎ 032-310-3043
이메일 : grehit@komacon.kr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