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안내 > Q&A
저희는 5월 6일 인터뷰와 답사를 다녀왔던 가톨릭대학교 학생입니다. 저희가 이렇게 건의를 올리는 이유는 저희 나름대로
효율적이고 친근한 홍보방법을 모색해보았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로 기획전에 대한 박물관의 홍보지는 많이 봤지만 박물관 자체를 홍보하는 홍보지는 본 적이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저희가 자체홍보지를 만들어 교내에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게시했습니다.
두 번째는 커플층들을 겨냥한 부천 데이트코스, 가족들을 겨냥한 가족나들이 코스를 만들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게시했습니다.
세 번째는 블로그를 개설하는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을 보면 만화박물관에 가기전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사전조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만화박물관을 검색했을 때 만화박물관 블로그가 연관검색된다면 접근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개설한 블로그에 일반인들이 후기글을 작성했을 때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의 홍보 방식은 만화박물관에 굳이 관심을 갖지 않으면 일반인들은 쉽게 지나치게 되는 방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식을 통해 홍보를 한다면, 만화박물관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만화박물관에 관해 쉽게 접할 수 있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박물관운영팀 박보라 입니다.먼저, 저희 한국만화박물관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그리고 홍보방법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가톨릭대 학생께서 주신 의견은 향후 저희 기관에서 내부 검토를 거쳐 고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자체 제작하셨다는 저희 박물관의 홍보지를 받아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혹시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한 인터넷 링크 주소도 같이 알려주시면, 게재하신 내용을 참조하여 저희 한국만화박물관을 홍보하는데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혹시 답사하시고, 결과물 또는 보고서 같은 자료 작성하신 게 있으시다면, 메일로 자료 요청 드리겠습니다.제 메일주소는 olivetree@komacon.kr 입니다. 의견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 답변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