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KOMACON

부천시슬로건_다시 뛰는 부천 시민과 함께

open

  • 홈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한국사진방송 / 24. 09. 30.] '제8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개최!

작성일
2024.11.27
조회
40

10월 3일부터 10월 6일까지, 제8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이 부천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14개국에서 모인 코스프레 마니아들과 코스어들이 함께하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대회와 이벤트로 코스프레 문화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의 주요 행사 중 하나는 10월 5일에 열리는 GICOF 챔피언십이다. 이 대회는 미국, 스페인,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폴란드, 쿠웨이트 등 세계 14개국에서 치열한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코스어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는 무대이며 세계 각국 코스어들의 창의적이고 정교한 코스튬과 화려한 퍼포먼스는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는 무대 행사이다. 참가팀들은 무대에서 원작 캐릭터를 얼마나 완벽하게 재현했는지, 의상과 소품의 완성도, 연기력 등을 평가받게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GICOF 챔피언십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대단하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작년부터 6개월에 걸쳐 자카르타, 팔렘방, 수라바야 등 8개 도시를 순회하는 GICOF 인도네시아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에는 총 52개 코스프레팀이 참가, 치열한 경쟁을 펼친 끝에 2024 GICOF 챔피언십에 참가할 인도네시아 대표 코스어를 선발했다. 한편 전년도 우승자 태국의 ‘Son of the Mask’팀이 올해도 GICOF를 방문할 예정이다. 유명 코스어들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들의 GICOF 참가 소식은 경기도, 부천시, BICOF, GICOF를 해외에 홍보하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기사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