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새부천신문 / 24. 07. 15.] 한국만화박물관 여름맞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
한국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만화박물관)에서는 여름을 맞아 7월 20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4주간 매주 주말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7월 20~21일, 8월 10~11일에는 만화박물관 1층 로비에서 만화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진행될 만화 플리마켓은 만화가 및 관련 기업, 동아리 등이 참여한 10개 부스를 통해 만화, 웹툰, 캐릭터 등 다양한 굿즈 상품을 판매한다.
7월 27~28일, 8월 3~4일에는 유료 관람객 대상 코스프레 체험 이벤트를 운영한다. 전문 코스튬 플레이어의 도움을 받아 의상과 소품으로 만화 캐릭터 코스프레를 체험하고 만화 배경으로 꾸며진 부스에서 기념 촬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웹툰 및 이모티콘 창작에 대한 기초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태블릿과 웹툰 작업용 프로그램 툴을 활용해 작품 기획, 캐릭터 디자인, 스케치, 채색 등 웹툰 창작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였다. 해당 교육은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https://reserv.bucheon.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