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언론/보도

한국만화박물관 3월 경기도 문화의 날’행사 안내

작성자
이광엽
작성일
2021.04.01
조회
4,313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한국만화박물관 3

 

경기도 문화의 날행사 안내

 

-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경기도 문화의 날행사 개최

- 331(), 등록문화재토끼와 원숭이만화를 읽고 동물 캐릭터 가면 만들기 현장체험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331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박물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만화 등록문화재 토끼와 원숭이를 직접 읽어보고 만화 속 주인공들의 캐릭터 가면을 직접 그려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체험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캐릭터 가면의 배포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및 일일 300여 명 입장 제한 등을 통해 안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용환 작가의 <토끼와 원숭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만화 단행본으로 해방 후 예술·

문학 등 문화사 및 만화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작품이다. 만화적 동물 캐릭터가 성공적으로 탄생된 최초의 만화책으로 그 문화재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3년 국가등록문화재 제537호로 지정되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박물관운영팀 김보금 팀장은 경기도 문화의 날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김용환 작가의 <토끼와 원숭이> 만화 속 주인공 캐릭터 가면을 직접 그려보는 체험을 통해 만화의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한국만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화향유의 장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