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home > 진흥원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타기관 공고]부산국제영화제(BIFF), 영화/영상화를 위한 웹툰 콘텐츠 공모

작성자
kimhd
작성일
2018.06.22
조회
4,622
twitter facebook 구글플러스
공고번호-521

부산국제영화제(BIFF)사무국은 2018 아시아필름마켓 기간 중 열리는 북투필름(Book To Film)과 E-IP피칭(Entertainment Intellectual Property Pitching, 이하 E-IP피칭)에 선보일 영화/영상화를 위한 원작 콘텐츠를 6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는 국내 제작사뿐만 아니라아시아 콘텐츠 제작사의 참여가 확대될 예정이라참가업체들의 비즈니스 미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접수된 웹툰에는 글로벌 웹툰 배급 플랫폼인 토리코믹스(e-ip.torycomics.com)’와 별도 계약을 통해 12개 언어로 번역돼 141개국에 비독점 연재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통해 아시아필름마켓에 참여하는 해외 제작사들은 참가 작품에 대한 사전 검토가 가능하다.


또한 북투필름과 E-IP피칭은 올해부터 출품사의 접수작 및 최종 선정작 규모를 늘려 보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북투필름은 15편의 원작 도서를, E-IP피칭은 15편의 원저작물을 각각 선정해 국내외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계자에게 소개하고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한다.


매년 선정 이후 국내 영화 산업계의 뜨거운 관심으로 영화/영상화 계약 성과를 맺어온 북투필름과 E-IP피칭은 원저작물의 확장성을 도모하고콘텐츠 제작사와 영화산업간의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성과로는 2016년 북투필름 선정작인 <개와 늑대의 시간>(문학과 지성사)과2017년 북투필름 선정작 <밀주>(고즈넉이엔티)가 영화화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2016년 E-IP피칭 선정작인 <르네 마그리트의 연인>(네이버)은TV드라마 계약을 체결하였고, 2016년 E-IP피칭 선정작 <스프린터:언더월드>(올댓스토리)는 KBS라디오 드라마로 방영됐다.


그 밖에도 드라마 제작 협의중인 2017년 E-IP피칭 선정작 <은수>(레진엔터테인먼트등 다수 작품의 성과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아시아필름마켓(2018년 10월 6~9기간 중 개최되는 북투필름과 E-IP피칭은 올해부터 최대 4편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6월 15일에 접수를 마감한다.


상세한 접수 요강은 아시아필름마켓 홈페이지(www.asianfilmmarket.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목록보기

퀵메뉴열기